본문 바로가기
음식

2020년12월31일_꼬막 부추 부침개_내돈내산

by 바니와엘리스 2020. 12. 31.
반응형

비법Tip포함!!!!

 

꼬막부추부침개를 해봤어요~

부침개를 하려고 빙글빙글 돌아다니던중!

발견!

저번에 제가 새우잘게 썰어다가 해먹고 재미를 본터라ㅎㅎㅎ

이번에는 다른 것을 넣을려고 하던 중! 꼬막을 발견했습니다

'여수밥상비빔새꼬막살'이라는 것인데요

가격은 할인해서 7천원정도에 구매했어요

비빔밥용이라 양념하고 참기름도 있었는데 얘들은 패쓰~~~

 

음...

일단 물에 담궈서 불순물을 몇번 재거 하고요~

사진이 별로네요 ㅎㅎ

저번에 부추 무침해 먹을려고 썰어둔 부추를 준비합니다

 

그리고 부침가루,밀가루를 준비하고요

여기서 뽀인뜨!!!!!!!

비법 Tip입니다!!!

꼭!꼭!꼭! 멸치액젓을 준비해주세요!!!

 

이거 백종원선생님 방송에서 봤던건데 부침개하시는데 넣으시길래..윽~~했었는데요!!

실제로 넣어보니!!!!

해산물향 살려주고 완전 감칠맛 최고입니다!!!

반드시 넣어주세요!!!!!

강츄!!!!

 

단!!

살짝만 넣으세요 정말 살짝요

아님 엄청짜셔서 못먹어요 ㅎㅎㅎㅎ

 

꼭막이 너무 큰거 같아서 잘게 썰어줬습니다

그리고 부추하고 부침가루 밀가루를 같이 넣고 섞습니다

여기에 멸치액젖 살짝~반스푼정도?

전 계란은 넣지 않아요

계란을 넣으면 약간 빵처럼된다고나 할까?

그렇게 되거든요^^

 

여기서도 Tip

좀 딱딱하게 바삭하게 드실려면 밀가루 비중을 늘리세요~

그리고 구우실때는 기름을 많이~~

넣어주셔야 합니다

튀긴다는 느낌으로 해주셔야되요

우리 빈대떡집 가서 굽는거 보면 기름 엄청~~많찮아요??

그래서 맛있는거에요 촉촉하고요~~

저는 인덕션써서 인덕션용 후라이팬을 쓰는데

여러개 썻는데도 다들 가운데가 움푹올라와 있어라구요~

그래서 가운데가..살짝 덜익어요..

그래서 구우면서 기름을 더 넣고

부침개를 회전시키면서

최대한 가운데까지 기름이 묻도록 구워줍니다~

옆에 주황색은 이케야에서 구매한 주황탁상등인데요

나름 조명 넣어본건데 ㅎㅎㅎ

오버네요 ㅎㅎ^^;

양념장은 식초,간장에다가 고추장은 필수!^^

 

맥주,막걸리,소주는 옵션입니다^^

반응형